COVID-19 동안 고객과 계속 소통하며 판매를 유지하는 방법
지난 몇 주 동안 소비자들은 COVID-19에 대해 점점 더 공포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마트에 화장지 및 손 소독제와 같은 제품은 품절되었습니다. 학교는 문을 닫고 사무실은 직원들이 재택 근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NFIB Research Center 에 따르면, 소규모 비즈니스의 1/4이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한 판매 둔화 (42 %), 유통 중단 (39 %) 및 간염으로 인한 직원 이탈 (4 %)의 형태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염병 사태에도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여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유지하려는 현명한 전략입니다.
COVID-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고객을 위해 하고있는 일을 고객에게 알리십시오.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상점에 간판을 게시하여 고객이 상점을 방문 할 때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규정에 따른 청소, 소독 및 위생 프로토콜을 공유하고 증상이 나타날 수있는 직원들 사이에서 자기 검역을 시행하고 있음을 알리십시오. 청소를 위해 영업 시간을 변경또는 매장을 닫을 경우 고객에게도 알려야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존재감을 높이십시오
고객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많은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요즘 바이러스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훨씬 더 자주 체크인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현황이나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데 도움이되는 긍정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친밀감을 유지해야 합니다.

온라인 거래 제공
비즈니스에 이미 전자 상거래 구성 요소가있는 경우 고객에게 여전히 웹 사이트에서 좋아하는 항목을 구입할 수 있음을 상기 시키십시오. 고객이 집에 머무는 동안 온라인 쇼핑을 장려하기 위해 쿠폰이나 할인을 제공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당이나 살롱과 같은 서비스
로컬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온라인 상품권 판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지금 인증서를 구매하도록 장려하십시오. 따라서 바이러스 발생이 느려지고 자체 검역 기간이 끝나면 스스로 치료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을 유지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재미 있고 기대할만한 것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소독 제품을 배치하고 사람들이 손을 씻을 수 있는 위치를 알도록하십시오
상점에 들어온 고객의 경우, 위생 관리를강화하고 문 (고객 및 직원 모두)을 통과하는 모든 사람이 COVID-19의 확산 방지를위한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의 권장 사항을 따르도록 권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점에 고객용 화장실이있는 경우, 손을 씻는 올바른 방법(CDC)을 화장실에 게시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고객 및 직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매장 앞쪽에 손 소독제를 제공하십시오.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고객 서비스에 집중
고객과 전화 및 이메일로 소통을 할수도 있지만 이제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 할 수있습니다. 실시간 고객과의 소통을위해서는 Facebook Messenger, WhatsApp 및 기타 인스턴트 메시징 플랫폼을 통한 채팅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ype 또는 FaceTime의 화상 서비스는 고객과 직접 만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은 US챔버닷컴(uschamber.com)에서 “COVID-19 사태에 소규모 비즈니스가 고객과 소통과 판매를 유지하는 방법”이란 제목으로 게제된 블로그를 정리한 내용입니다.